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중학교, 고등학교 내신등급계산기, 내신등급계산법

by 일시불로그 2022. 7.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 입시를 위해 가장 많이 찾으시는 중학교 및 고등학교 내신등급 계산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대학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능이었죠. 저때만 해도 수능만 잘 봐도 서울 최상위권 가능게 어렵지 않았거든요. 저는 당시 사교육이라는 걸 잘 몰라서 교과서만 보고 공부했기에.. 요즘 입시컨설팅이나 입시전략 이런걸 보면 정말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요즘 입시제도는 내신을 잘 관리해두면 대학 가기 정말 쉬워지기 때문에 학원에 가도 거의 다 내신대비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더라구요. 그런 부분에서 현재 나의 내신 평균 등급은 얼마일까?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서 저도 찾아봤어요. 혹시 평균 내신등급이 좋으면 의대를 교과전형으로 넣을 수 있을까 해서..ㅋㅋㅋ 아쉽게도 저는 평균등급이 1점 후반대라 의대는 못가는 등급이었어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모두 좋은 내신 만드셔서 꼭 좋은 대학, 원하는 대학 가시길 기원할게요.

오늘은 내신등급 계산기 외에도 함께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인 석차 백분율과 석차 등급도 계산해주는 계산기 기능도 같이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립니다. 먼저 계산기 사용을 위해서 먼저 아래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스쿨로직 : 내신등급계산기, 석차백분율, 석차등급계산기

 

<스쿨로직>이라는 사이트인데요. 비슷한 계산기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광고도 그다지 거슬리지 않고, 계산기 외에도 글자수세기, 유사도검사 등 편리한 서비스가 많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1. 내신등급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스쿨로직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원하는 계산기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저는 내신등급계산기를 사용해볼게요. 내신등급계산기를 선택하시면 아래 칸에는 학생 유형을 선택하게 됩니다.

 

 

재학생, 졸업자, 조기졸업자, 조기졸업예정자를 고를 수 있는데요. 각 토글 버튼을 클릭해 보시면 학년별 반영 비율이 변화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내가 해당하는 유형으로 선택하셔야 정확하게 내신등급 계산이 가능하겠죠? 유형을 선택하신 다음에는 드디어 실제 내신 성적을 입력하게 됩니다.

 

 

학년별 교과목 명을 검색하셔서 입력하시고, 이수단위와 과목 등급을 입력하세요.

 

 

교과목 명은 검색 버튼을 누르면 목록이 출력되니까 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학년별, 교과별 정보를 다 입력하시고 화면 하단의 성적 산출하기버튼을 누르시면 학년별 등급이 출력됩니다. 간단하죠?

 

2. 석차 백분율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다음으로는 석차 백분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학생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학년별 반영비율, 교과목명을 입력한 다음 각 학기별 이수단위, 원점수, 과목평균, 표준편차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석차를 구하기 위해서는 내신등급 계산보다 입력해야하는 내용이 많습니다.

 

 

입력을 마친 뒤 화면 하단의 성적 산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동)석차 등급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동석차 등급 계산기입니다. 가장 입력하기 편리한 계산기인데요.

 

나의 석차, 동석차, 수강자수를 입력하면 각 등급별 누적 인원과 반올림값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사용 중 불편하시거나, 더 필요한 자료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