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들어가기, 과제 제출하는 방법 정리

by 일시불로그 2020. 4. 12.

안녕하세요. 요즘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와 대학 개강 연기로 인해 원격 수업, 원격 강의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동안 줌을 이용해서 많이 화상으로 이용하셨을 텐데 개인정보 유출 우려로 인해서 다른 서비스들을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줌을 대체할 수 있는 교육용 화상강의, 원격강의 솔루션인 구글 클래스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들어가는 방법

 

먼저 구글 클래스룸으로 접속합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계정이 있으시면 로그인하세요.

 

 

구글 클래스룸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계정의 접근 권한을 요청합니다. "계속"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화면 상단 위의 +버튼을 누르고 "수업 참여하기" 를 누릅니다.

 

 

수업 참여하기 창이 나오고 수업 코드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미리 받은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과제 제출하기

 

 

수업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화면과 같이 "새 과제 게시"라는 게시글이 있습니다. 과제 제출을 위해 이 게시물을 클릭합니다.

 

 

과제 화면으로 이동하면 "추가 또는 생성" 버튼을 눌러 과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파일 링크, 로컬 파일 세 가지 방법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저는 로컬 파일 제출하기를 해보겠습니다.

 

 

내 파일을 바로 올릴 수 없고 구글 드라이브에 먼저 업로드해야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과제가 과제 페이지에 업로드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됩니다.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과제 제출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혹시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하다가 어려운 점이 있거나 게시물에 잘못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