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3분컷] 프프로그 업로드 사용법 간단합니다

by 일시불로그 2020. 6. 27.

 

프프로그란?

https://www.fflogs.com/

 

FF Logs - Combat Analysis for FF

Welcome to FF Logs, a Web site that provides combat analysis for Square Enix's Final Fantasy XIV MMO. Record your combats, upload them to the site and analyze them in real time. Find out exactly what went wrong and discover what you need to do to fix it! U

www.fflogs.com

파이널판타지14 유저 프로필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롤 전적검색, 오버워치 전적검색과 비슷한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래 영어 사이트였는데 국내 유저들의 노력으로 한글화가 된 사이트이죠. 물론 사용을 위해서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내 프로필 또는 원하는 사람의 프로필 보기

프프로그 사용법은 주로 나 또는 타인의 레이드 결과를 보기 위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위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캐릭터 이름 / 자유 부대 / 서버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전투 정보, 딜량, 힐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투 자체가 시간대별로 기록되므로 어떤 이벤트로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하나하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프로그 업로드 방법

프프로그에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업로더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Install Client를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 설치해주세요. 

업로더는 '에어 업로더'와 '일렉트론 업로더' 두 종류를 지원하는데, 일렉트론 업로더가 최신 버전이니 일렉트론을 사용해주세요.

게다가 일렉트론 업로더는 별도의 런타임 설치가 필요 없어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업로더에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해줍니다. 참고로 영어->한국어 변경은 우측 상단의 English를 눌러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일 미터기 정보가 던전 1개분이라면 로그를 바로 업로드하면 되지만, 여러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Split a Log를 눌러 로그를 분리해주어야 합니다. 로그 저장 위치는 C:\Advanced Combat Tracker\FFXIVLogs 입니다.

 

 

이제 Update a Log를 눌러 각 로그를 업로드합니다. 이때 공개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올리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이제 성공적으로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다시 FFLOG에 돌아가 기록을 확인해봅시다 :D

 

 

3분컷으로 알아보는 프프로그 업로드 사용법이었습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