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꿀팁

맞춤광장 아이폰, 맞춤광장 사용법 및 APK 다운로드

by 일시불로그 2020. 10. 24.

 

맞춤광장이란?

노인 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지원사들의 체계적인 업무관리를 위한 어플입니다. 정부에서 개발해 보급하고 있는 앱이죠. 최근 위치추적 기능 때문에 논란이 일었던 바로 그 앱 맞습니다.

업무를 위해 꼭 설치해야 하는 앱인 만큼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문의가 많으신데요. 오늘은 맞춤광장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기별 다운로드 방법 소개

다음은 아이폰에서 맞춤광장 앱을 받는 방법, 시뮬레이터로 다운받는 방법,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 다운 및 설치를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맞춤광장 다운로드(아이폰)

 

문제는 이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이라는 점입니다. 맞춤광장을 아이폰에서는 당연히 사용이 불가능하고, 더 놀라운 점은 웹이나 PC 호환 앱도 없다는 점이에요. 말 그대로 안드로이드 없으면 사용조차 못하는 서비스라는 것.

차라리 앱으로 내지 말고 웹앱으로 개발하지 그랬냐... 예산이랑 개발 편의만 생각하다 보니 이렇게 된 것 같네요. 아이폰 맞춤광장을 사용하시고자 하는 유저분들은 PC에서 녹스블루스택과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셔야 이 앱을 제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료 고스톱 게임 한 판 어떠세요?

 

고스톱 게임 설치, 무료 고스돕 게임

노년층이 놀러 갈 때나 휴일이 돌아올 때 항상 중년의 곁에 빠지지 않는 전국적인 보드 게임 고스톱이지만, 조금 고령자에게는 설치가 어렵습니다.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 PC로 게임을하는 것은

digit-all.tistory.com

 

 

맞춤광장 APK 다운로드

맞춤광장 APK 다운로드

녹스 또는 블루스택에서 맞춤광장 앱을 사용하시려면 위 링크에 들어가서 APK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초록색 박스로 표시된 다운로드 XAPK를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맞춤광장 APK 다운로드를 마친 후에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APK파일을 녹스나 블루스택과 같은 에뮬레이터의 홈 화면에 드래그 하시면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물론 구글 계정을 이용해 에뮬레이터 내부의 마켓에서 다운로드 직접 받으셔도 됩니다.

 

맞춤광장 다운로드(안드로이드)

맞춤광장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안드로이드에서는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는 평소 이용하는 앱마켓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우측 하단의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맞춤광장 사용법과 맞춤광장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방법, APK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