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꿀팁

덕덕고 아이폰/아이패드 iOS 에서 사용하는 2가지 방법

by 일시불로그 2020. 10. 24.

Duck Duck Go

 

"덕덕고"를 아시나요?

덕덕고(DuckDuckGo)는 안전한 검색을 위한 검색엔진입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나 검색이력을 수집 및 저장하지 않아 최근 엄청나게 관심이 몰리고 있죠. 구글은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검색 엔진이지만 사용자 정보를 무단으로 또는 합법적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불만이 많은 이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PC 브라우저에서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안전한 검색을 위해 덕덕고를 많이 쓰시는데요. 오늘은 덕덕고를 아이폰에서 쓰는 세 가지 방법을 함께 알아보시죠.

 

 

방법 1: 덕덕고 홈페이지에서 검색

 

duckduckgo.com

 

첫 번째 방법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덕덕고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타나고, 여기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만일 매번 덕덕고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게 번거롭다면 방법 2, 3을 참고하세요.

 

 

방법 2 : 덕덕고 브라우저

 

Download DuckDuckGo

 

두 번째 방법은 바로 덕덕고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여기 링크에 접속하시면, 플랫폼 별로 설치하는 페이지가 나오고, 우리는 아이폰 유저니까 앱 스토어를 눌러 앱스토어를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덕덕고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사양 기기에서도 빠른 브라우징을 지원하고, 편의 기능도 다양해서 구글 크롬을 대체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추세입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오래된 아이폰이어도 iOS만 제때 업데이트 해주면 성능 하락이 크지 않아서 불편한 점은 없으실 걸로 예상됩니다.

덕덕고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브라우저 내에서 검색하는 모든 것은 덕덕고로 처리되고, 개인 정보가 전혀 수집되지 않아 안심하고 웹 서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덕덕고 CEO “검색엔진이 사용자 정보가 왜 필요해?”

 

덕덕고 CEO “검색엔진이 사용자 정보가 왜 필요해?”

대다수 검색엔진이 더 좋은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는 명분을 내걸고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한다. 검색엔진이 긁어모은 사용자 정보는 검색 서비스에만 쓰이지 않는다. 광고와 마케팅에도 쓰인다. 자동차 관련 웹사이트에 자주 접속한 누리꾼에게 자동차 광고를 더 많이 보여주는 식이다. 검색엔진은 누리꾼이 인터넷을 만나는 첫 관문이다보니 정보기관도 검색엔진이 모은 정보를 탐낸다. 마구잡이 도·감청 활동을 벌여 악명을 떨친 미국 국가안보국(NSA)도 구글에서…

www.bloter.net

 

 

방법 3 : 아이폰 기본 검색 엔진 변경

만일 새로운 브라우저를 쓰기 꺼려지시는 사파리 유저 분들이시라면, 설정에서 간단한 조작을 통해 기본 검색 엔진을 DuckDuckGo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그 다음 Safari 를 찾아 들어가세요.

 

 

 

그 다음 "검색 엔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색 엔진 목록에 DuckDuckGo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시면 지금부터는 사파리의 기본 검색 엔진이 DuckDuckGo가 되었습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안전한 브라우징을 도와주는 덕덕고를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검색이 강력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개인 정보를 많이 수집하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뭔가 찜찜했었죠. 이제는 자신있게 웹서핑 하시길 바랍니다!

 

내 인터넷 사용기록,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을 숨기고 싶다면?

저렴하게 IP 우회해주는 VPN 확장프로그램을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

 

무료 크롬 VPN 확장 프로그램 Top 5 - 2020년 10월

VPN이란?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VPN 서비스는 사용자 컴퓨터의 모든 인터넷 접속을 암호화하거나 우회하는 것이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 내에서 사용하는 트래픽만 VPN을 통해 암호화

digital-manual.xyz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