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애플뮤직 윈도우 10 PC에서 듣는 3가지 방법 Musish (How to listen Apple Music in Windows 10)

by 일시불로그 2024. 1. 14.

 

 

애플뮤직 윈도우 PC에서 듣는 방법

Apple Music

 

애플 뮤직은 현재 6천만 곡 이상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뮤직 서비스이다.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파격적인 혜택으로 첫 가입자에게는 3개월 무료체험 기회가 있으니 아직 사용해보지 못한 사용자라면 부담없이 체험이 가능하다.

 

기본 탑재되어 있는 앱 중 하나이다

 

아이패드나 아이폰과 같은 iOS 기기에는 네이티브 앱인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나 Windows, Mac, Linux와 같은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모바일 화면

 

요즘은 집에 윈도우 PC가 없는 집도 많이 있고, 대부분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소화 가능한 시대이기 때문에 아마 대부분의 애플뮤직 사용자들도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가끔씩 PC를 통해 작업을 해야 해서 애플뮤직을 윈도우에서 듣고자 하는 경우나, 개인 사업장이나 사무실의 BGM을 재생하기 위해 애플뮤직을 PC에서 재생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오늘 소개할 웹 플레이어를 포함한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혹시 미국 계정으로 애플뮤직이나 스포티파이 계정을 만드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애플뮤직 미국 계정 만들기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미국 계정 만들기 + 스포티파이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애플 계정을 대한민국에서 생성하셨을 겁니다. 그런데 일부 앱은 한국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거

digit-all.tistory.com

 

방법 1: 애플뮤직 공식 사이트

 

첫 번째 방법은 애플뮤직 공식 사이트에서 스트리밍하는 것이다. 사용을 위해 먼저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모바일 애플 뮤직, 또는 아이튠즈에서 볼 수 있는 화면 구성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내게 추천되는 패널도 조금 다르다. 그러나 UI는 애플뮤직과 비슷하고, 기능도 동일하다. 

화면 좌측에서 For You, 둘러보기를 이용할 수 있고, 내 보관함과 플레이리스트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보안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

화면 좌측 하단에서는 베타 체험을 통해 애플뮤직 웹 플레이어의 베타 기능들을 사용해볼 수 있다. 

좌측의 애플뮤직 로고 옆에 베타 마크가 붙고, 메뉴 구성과 아이콘이 약간 달라졌다. 

 

방법 2: 아이튠즈(Itunes)

PC에서 애플뮤직을 재생할 수 있는 방법 두번째는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번들 소프트웨어인 아이튠즈를 설치하면 된다. 아이튠즈 내부에서 애플뮤직을 사용할 수 있는데, 명시적인 메뉴가 없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애플 뮤직 메뉴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만일 아직 아이튠즈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설치하고 아래 가이드를 참조하면 된다.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실행한다. 애플 계정에 로그인하는 과정을 마치고 좌측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를 눌러 "음악"으로 넘어가면 다음과 같은 첫 화면이 나타난다.

 

Itunes 첫 화면

 

현재 화면 가운데에 파란색 박스가 가리키고 있는 텍스트는 아마 "보관함"일 것이다. 이건 내 애플 뮤직 보관함에 저장된 음악 리스트를 보여주는데, 이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애플 뮤직 환경과 완전히 동일하다. 그 다음 애플 뮤직 추천 음악이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찾아보려면 "For You"를 누르면 된다.

 

For You

 

여기서부터는 모바일 화면과 완전히 동일한 UI를 가지고 있어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만일 새로운 곡을 찾아보거나 아티스트를 검색하려면 화면 우상단의 검색 바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방법 3: 애플 뮤직 웹 플레이어 Musish 이용하기

Musish

 

만일 PC방에 왔다거나 하는 이유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PC가 내 PC가 아니라서 프로그램 설치가 제한된다면 간편하게 웹에서 애플 뮤직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다만 이 방법은 공식 웹 플레이어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다. 

musi.sh 접속

Apple ID

 

Apple ID로 로그인하라는 창이 나온다. 방법1과 마찬가지로 애플 계정 로그인을 진행한다. 만일 이중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이중 인증까지 진행해준다.

 

액세스 요청

 

마지막으로 애플 계정에서 musish의 액세스 요청을 허용해주면 드디어 musi.sh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Musish에 성공적으로 접속한 모습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진행했으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고, 모바일과 동일한 플레이리스트와 보관함이 나와야 한다. 보관함의 음악이나 재생목록을 틀어보면 정상적으로 스트리밍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찬가지로 Musish에서 변경한 데이터는 다른 기기와 연동된다. 다만 웹 플레이어의 한계상 약간의 딜레이나 랙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은 애플 뮤직을 Windows10에서 들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을 부탁드린다.

 

미국 계정으로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를 이용하고 싶다면?

저렴하게 IP 우회해주는 VPN 을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래 링크 클릭하시고 전세계 1위 ExpressVPN을 할인받고 이용하세요!

https://www.vpn-mall.com/expressvpn

 

보안 및 속도 1위, ExpressVPN 추천 - 사용방법, 속도 테스트 결과

 

www.vpn-mall.com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